교회소개

너는 복의 근원이 될지라

교회생활 안내

예배생활

예배는 신앙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예배를 소중히 여기고 사모하는 마음으로 참여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실천합시다.

  1. 예배시간 10분전에 참석하셔서 마음을 정돈하고 은혜를 사모하도록 합시다. 그날 성경본문을 미리 찾아 준비합니다.
  2. 복장을 항상 깨끗이 준비합니다.
  3. 어린아이를 동반하시면 영,유아는 자모실을 이용하시고, 유치부 이상의 자녀는 교회학교에 참석토록 하실 수 있습니다.
  4. 헌금은 하나님의 은혜에 대한 감사의 표현입니다. 얼마를 드리든지 진실한 마음과 정성을 다해서 드리는 것이 귀한 일입니다.
  5. 예배가 끝나면 교우들과 교제를 나누시고 감사와 기쁨 마음으로 세상에 나가서 살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6. 가정과 직장에서 새로운 헌신과 봉사의 생활이 시작되어야 합니다.


교회등록

  1. 자진해서 나오시는 분, 가족, 친척, 친구, 직장동료, 이웃의 인도로 나오신 분, 이사오신 분께선 정식으로 교회에 등록하셔야 본 교회 교인으로서 권리와 의무를 행사하며, 보다 구체적인 돌봄과 양육, 사역의 자리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2. 새가족께서는 새가족반에 참여하셔서 신앙을 배우며 교회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3. 교회에 등록하신 후 교회의 공예배에 참여할 뿐만 아니라 구역모임과 전도회에 참여함으로 신앙생활을 더욱 넓고 깊게 하시기 바랍니다.


교회조직

  1. 구역 : 파주영광교회성도이면 누구나 구역에 속하게 됩니다 구역장의 인도에 따라 신앙생활을 하게 되며 구역을 통해 성도의 교제가 시작됩니다.
  2. 전도회 : 파주영광교회는 나이에 따라 남전도회와 여전도회에 소속이 되게 됩니다.
    파주영광교회 모든 전도회는 전도와 봉사, 구제, 교육에 힘을 쏟고 있는 공동체입니다.
    교회의 중요한 일이 있을 때마다 전도회원들의 끊임없는 기도와 헌신적인 수고가 있었고 그 결과 지금은 교회를 대표하고 아름다운 영향력을 끼치는 전도회들이 되었습니다.
  3. 교회학교 : 유아부, 유치부, 유년부,초등부, 중고둥부, 청년부, 장년부로 구성되어 각 연령에 맞는 신앙교육과 활동에 참여합니다.


성례

교회의 성례는 두 가지가 있으니 곧 세례와 성찬입니다.
01

입교

    유아세례 받은 사람이 장성하여 부모가 가졌던 신앙의 책임과 고백을 한 후 교회 앞에서고백합니다. 입교식이 있은 후에야 성찬을 받을 수 있습니다.

02

유아세례

    입교인의 자녀로서 24개월 미만된 자 그리스도에 대하여 믿음과 복종을 고백한 사람, 그리고 부모가 다 믿는 가정 유아가 세례를 받을 수 있습니다.

03

세례

    15세 이상으로서 교회에 등록한 지 1년 이상이며 세례교인의 의무를 다하는 자는 세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세례는 그리스도와 함께 옛 사람이 죽고 그리스도의 부활과 함께 새 사람이 되는 일을 믿음으로 표시하는 성례전입니다. 옛 사람이 죽고 새사람이 되었으니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야 하는 성도의 본분을 갖게 되고 이를 통해 성화의 삶을 살아야 할 것입니다.

04

성찬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하심을 기념하는 예식입니다. 떡과 포도주를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베푸신 은혜를 체험하고 그 은혜를 통하여 구원의 기쁨을 누리는 기쁨의 자리입니다.


가정의례

01

결혼식

  1. 본 교회의 목사의 주례를 원하시면 여유있게 미리 청원을 하여야 합니다.
  2. 결혼식은 교회예식에 의하며 그리스도인으로서 허례허식을 피합니다.
  3. 결혼식을 위해 담당 교역자와 예식과 교회장소준비, 교회차량이용, 광고에 대해 사전에 긴밀히 논의하여 준비합니다.

02

장례식

  1. 임종이 가까울 때 : 교역자에게 알리고 임종예배를 드립니다. 환자가 신앙을 확인하여 천국소망을 갖도록 도우며, 생을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2. 임종시 : 가족, 가까운 친척에게 알리는 한편, 소속한 담당교역자와 구역장에게 연락한다. 교역자와 함께 장례일정과 장례예배를 논의합니다.
  3. 장례식장에서 : 고인의 사진을 세우는 것 외에, 고인이 보시던 성경책을 함께 올려놓는 것이 좋습니다. 향 대신 생화를 조문객이 드릴 수 있도록 입구에 준비합니다.
  4. 기타생활